한어총 보도자료

HOME > 보육소식 > 한어총 보도자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사)에듀케어 "UCC공모전" 시상식 개최

등록인 : 관리자등록일 : 조회수 : 903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에듀케어 UCC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에듀케어아(회장 이창수) 공동 주최로 UCC 공모전 시상식을 311()에듀케어아카데미(경기도 안양시)에서 개최했다.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UCC 공모전을 진행하였으며, ‘우리 원을 자랑해요의 주제로 119일부터 1127일까지 동영상 접수 및 온라인 투표를 거쳐 124일에 수상작을 발표했다.

 

본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보육현장의 침체된 분위기를 되살리고, 어려움속에서도 영유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육현장의 보육교직원들을 응원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심사의 공정성·전문성 확보를 위하여 온라인심사와 전문가심사 총 2단계로 구분하여 심사표를 기준으로 주제 적합성, 콘텐츠완성도, 독창성, 흥미성, 활용성등을 통해 수상 어린이집을 결정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5, 장려상 10, 인기상 15팀 총 33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대상인 국공립만촌3차파크드림어린이집은 상장과 함께 300만원 상금이, 최우수상인 베다니어린이집, 사이언스대덕어린이집에는 상장과 함께 1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은 “UCC 공모전 개최로 어린이집의 참여와 소통의 기회가 되어 코로나19로 침체된 어린이집들이 활력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공동 주최인 ()에듀케어 이창수 회장은 “UCC 공모전을 통하여 이번 공모전으로 하여금 보육교직원들이 자신이 속한 어린이집의 자랑거리를 찾는 과정에서 소속 어린이집에 대한 긍지를 높이고 애정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