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어총 보도자료

HOME > 보육소식 > 한어총 보도자료

이중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위한 공동 실천 선언문 선포식’ 참석

등록인 : 관리자등록일 : 조회수 : 607



이중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위한 공동 실천 선언문 선포식’ 참석


이중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은 5월 31일 아동권리보장원 대회의실(서울특별시 종로구)에서 개최된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위한 공동 실천 선언문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교육부, 법무부, 여성가족부, 경찰청이 공동주최 했으며,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했다.


이날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을 비롯한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교육부(장관 유은혜), 법무부(장관 박범계),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경찰청(청장 김창룡) 등 관계 정부부처와 함께 각계각층의 총 9개 분야 42개 기관 및 단체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함께 “全 사회적 노력”의 취지로 대대적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들은 각 분야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함을 약속 했다.


이중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은 각계각층에서 노력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주최 측에 감사의 인사말과 함께 “행복하게 성장하는 아이가 어른이 되어서도 행복하다.” 라며, “어린이집은 아이들이 태어나서 가장 먼저 이용하는 기관인 만큼 대한민국 보육인 모두가 최선의 노력으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출산율 1명 미만인 대한민국의 초저출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