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어총 보도자료

HOME > 보육소식 > 한어총 보도자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2021년도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시상

등록인 : 관리자등록일 : 조회수 : 629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2021년도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시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 공동 주최로 진행된 2021년도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시상을 했다.


본 공모전은 영유아의 권리와 안전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이에게 적절한 보육환경과 부모에게는 안심하는 우수보육프로그램 개발과 연구하는 보육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아울러 우수한 보육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여 더욱 높은 보육의 질을 한층 높이기 위해 매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어린이집안전공제회에서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하였고,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월 23일에 최종 입상작을 발표하였으며, 12월 28일 상장 및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금년에는 놀이중심 프로그램(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영유아 보육에 관련된 자유 주제로 약 300여 편의 프로그램이 접수 되었다.


심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8명의 심사위원이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와 비대면 화상회의를 이용한 발표를 통해 수상 어린이집을 결정하였다.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수상을 위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예방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상장 및 상금은 각 어린이집에 개별발송하기로 결정 하였다.


우수보육프로그램 최종 선발 순위는 윤빛어린이집(대상), CJ키즈빌·사이언스대덕·경찰대학(최우수상), 근로복지공단 창원·세종해들숲·구립해야해야·보미나·신대림·열린삐아제어린이집(우수상)으로 선정되었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은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에 출품되는 작품의 전문성이 매년 올라가고 있으며, 이는 보육프로그램개발에 대한 보육교직원들의 열정을 보여주는 결과이다.”라고 강조하였으며, 공동 주최인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은 “2021년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보육프로그램개발에 일조하여 보육의 질적 수준 향상의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