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어총 보도자료

HOME > 보육소식 > 한어총 보도자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유아의 권리를 침해하는 만5세 초등 조기취학 정책 폐기」적극 환영

등록인 : 관리자등록일 : 조회수 : 308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유아의 권리를 침해하는 만5세 초등 조기취학 정책 폐기적극 환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회장 이중규)등 43개 단체가 모여 만든 ‘만5세 초등취학 저지를 위한 범국민연대'에서는 금일 14시에 「만5세 초등 조기취학 정책 폐기」에 대한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지난 7월 29일(금), 교육부 업무보고에서 ‘만5세 초등취학’에 대한 정책이 논의된 이후 우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부모, 교사, 학계, 정치인, 언론인 등 전 국민이 뜻을 모아 정책 반대의 목소리를 모았다.


한어총에서는 범국민연대가 구성된 이후 정책이 폐기될 때까지 10일간 정책 반대 집회에 적극적으로 함께 하였으며, 8일(월) 교육부 장관의 사퇴와 9일(화)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교육부 차관의 ‘만5세 초등취학 정책의 폐기와 원점 재검토’에 대해 동의하며 정책 폐기를 선언하게 됨에 따라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집회 일정은 마무리가 되었다.


이중규 회장은“만5세 초등 조기취학 정책 폐기에 대해 적극적으로 환영한다.”라고 밝혔으며, “만5세 초등 조기취학의 정책은 유아, 부모가 원하는 정책이 아니며, 현장 이해관계자들도 원하는 정책이 아니었다. 앞으로 이러한 사태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정책을 수립해야 하며, 유아에 대한 정책은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시행되어야 하는 중요한 사항으로 국민의 뜻을 이해하는 정책이 나오기를 바란다.”라고 주장하였다.